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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경찰청, 청소년 사이버 불법도박 근절을 위해 중독성 범죄 선도…

- ’23년 청소년 도박사범 전년 대비 2.3배 증가 및 10명 중 9명은 남자, 바카라 등 사이버 도박이 84.8%로 청소년 사이 빠르게 확산 중 - 도박범죄 특별예방 교육·홍보 기간 운영 및 경찰선도제도를 통한 재범 방지

[경찰청]경찰청, 청소년 사이버 불법도박 근절을 위해  중독성 범죄 선도프로그램 연계 등 종합 대응 시행

경찰청은 최근 급증하는 청소년 도박문제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기위하여, 5월 ‘청소년의 달’부터 청소년 도박 예방 활동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국민체감 약속 제5호」로 ‘도박문제 척결’을선언하면서,특히지난해부터 급격히 심각해진 청소년 불법 도박문제를 해결하기위해엄정하고 종합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제1호 전화금융사기 등 악성사기 근절,제2호 마약류 강력단속,제3호 건설현장 집단불법 단속, 제4호 민생침해 신종 사기범죄 근절, 제5호 도박범죄 척결 이에, 경찰은 지난해 입건·송치한 도박혐의 소년사건에 대한 분석결과를 바탕으로「’24년도 청소년 도박 예방 및 재범방지 계획」을수립하였으며,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강력한 단속*도실시할 예정이다. * 청소년 대상 사이버 도박 2차 특별단속: ’24.5.1.∼10.31. 「6개월」 경찰청의분석 결과에 따르면,지난해 형사입건된 도박혐의 소년범(14세 이상19세 미만)은171명*으로,’22년(74명)대비2.3배 증가한수치이며, 그중 대부분은 남자 청소년(92.4%)이었다. 고등학생의 수(64명)가 중학생(32명)보다 많았지만,평균연령은16.1세로최근5년간 꾸준히 낮아지는 추세를 보여,도박범죄가 더욱 어린 연령층으로 퍼지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 도박 범죄소년 평균연령: 17.3세’19년→17.1세’20년→16.6세’21년→16.5세’22년→16.1세’23년 종류별로는 게임당10초 이내에 단판에 끝나는 특성을 가진바카라·스포츠토토 등 사이버 도박이84.8%로 가장 많았다.도박 장소로는피시방(PC방)에서 적발된 사건(56.7%)이가장 많았고, 범죄수단 역시개인용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한 불법도박이 대부분이었다. [’23년 도박 범죄소년 도박유형별 현황] (단위:명) 구 분 총계 인터넷 도박 내기도박 (볼링당구 등) 홀덤・화투 바카라・파워볼 등 스포츠 토토 검거 인원 171 133 12 19 7 [’23년 도박 범죄소년 도박 장소별 현황] (단위:명) 구 분 총계 PC방 집 학교 기타* 검거 인원 171 97 31 7 36 * 기타: 도박장소개설, 내기도박 장소(당구장, 볼링장, 실내야구장), 버스, 불상지 등 경찰청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청소년 도박범죄는 앞으로도 급격히 퍼질 수 있다고 우려하였다. 그 이유로, 청소년들이 사이버도박을 단순 휴대전화 게임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않고불법도박 사이트에 접속한다는 점,누리소통망이나 문자메시지광고를 통해 불법도박에 유입되는 경우가 많다는 점, 스마트폰으로비대면 은행 계좌 개설 및 현금 융통이 가능하다는 점 등을 꼽았다. 특히 최근에는 단순 도박범행에 그치지 않고,도박자금 마련을 위한청소년 간 갈취 등 학교폭력 문제로 번지거나,인터넷 사기,대리입금*등2차 파생범죄로 확산하는 경향이 심화하여 더욱 강력한 대응이필요한시점이라고 덧붙였다. *7일 이내 단기간10만 원 미만의 소액을20%초과하는 고금리로 자금을 융통하는 수법 경찰은 청소년 대상으로 지속해서 파고드는대리입금 피해를막기위해이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고,더는 피해사례가 발생하지않도록신종유형 발생경보*「제7호 대리입금 경보」를 발령한다. *신종 학교폭력 및 소년범죄로 인해청소년들의 범죄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청소년과학부모를 대상으로 위험성을 알리는 활동으로▵제1호카??

킥더허들, 꾸준한 글로벌 실적 성장세 바탕으로 ‘KCON JAPAN 20…

킥더허들, 꾸준한 글로벌 실적 성장세 바탕으로 ‘KCON JAPAN 2024’ 참가

킥더허들, 꾸준한 글로벌 실적 성장세 바탕으로 ‘KCON JAPAN 2024’ 참가 2024년 5월 2일 -- 헬스케어 바이오 스타트업 킥더허들(대표 김태양)은 일본을 위시한 해외 각국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우수한 실적을 거둬 ‘KCON JAPAN 2024(K-Collection with KCON JAPAN 2024, 이하 케이콘 재팬 2024)’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킥더허들은 지난 2019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토틱스’를 국내 시장에 론칭해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2021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피토틱스 브랜드의 실적은 매년 3배 이상 성장했으며, 수출 품목의 다양화는 물론 진출 국가 또한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킥더허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피토틱스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각국의 원어민 담당자를 채용하고 운영 측면에서 고객이 접할 수 있는 모든 이미지를 현지화했으며, 해외 고객과의 접점을 형성하기 위한 전용 콘텐츠의 제작·배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실제로 피토틱스 브랜드의 글로벌 유튜브 채널의 누적 조회수는 400만 회를 넘었으며, 킥더허들이 운영하고 있는 MCN 사업 ‘킥더허들 스튜디오’의 핵심 크리에이터인 덱스(DEX)와 에이전트 H(Agent H)가 피토틱스의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기도 했다.이러한 킥더허들의 글로벌 집중 전략이 성공적으로 작용해 2023년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인 큐텐 재팬(Qoo10 Japan)에서 우수한 판매 실적을 바탕으로 ‘Qoo10 AWARDS’를 수상했다. 또한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과 동남아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며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에서 ‘Top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 선정돼 대표 셀러로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이 같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실적을 바탕으로 킥더허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토틱스는 오는 5월 10일 일본에서 개최되는 ‘케이콘 재팬 2024’에 참여해 K-콘텐츠와 연계한 판촉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해외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기업들을 심사해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케이콘 재팬 행사에서 피토틱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선정돼 K-컬렉션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상품을 추첨하는 판촉전의 메인 이벤트인 ‘케이콘 투게더(KCON TOGETHER)’에도 참여한다.킥더허들은 올해 상반기 신사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뷰티 브랜드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신사업인 뷰티 브랜드를 위시로 아시아권에서 북미, 유럽까지 글로벌 진출 국가의 확장을 계획하고,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만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 킥더허들은 2023년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에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국내 1위로 선정된 바 있다.킥더허들은 피토틱스의 글로벌 현지화 전략이 유효했기 때문에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했고, 실적을 바탕으로 각국의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좋은 기회들을 제공해줬다며,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권에서의 고속 성장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적용해 북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킥더허들 소개 킥더허들은 전문약사와 전문 마케팅 컨설턴트, 그리고 디자인 전문가 등의 최적 인력으로 최대의 역량을 이끌어내는 헬스케어 벤처기업으로, 약국을 운영하던 약사와 중국에서 생명공학을 전공하던 두 사람의 만남을 통해 시작됐다. 유한한 삶 속에서 행복을 추구하고자 사업을 시작한 두 청년은 행복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건강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모두가 건강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뜻을 모았다. 피토틱스:https://www.phytotics.co.krQoo10 재팬 피토틱스 스토어:https://www.qoo10.jp/shop/phytotics쇼피 공식 유튜브 채널 : 대표 셀러 ‘피토틱스’ 인터뷰:https://www.youtube.com/watch?v=cfOQHb3BE8U

[중소벤처기업부]5월 동행축제, 부산에서 올해 첫 개막행사 개최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광장에서 5.1(수)~3(금) 사흘간 열려 - 농축수산물 할인전, 벼룩시장(플리마켓), 동행축제 제품 판촉, 거리공연(버스킹공연) 등 운영

[중소벤처기업부]5월 동행축제, 부산에서 올해 첫 개막행사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1일(수)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광장 일원에서 ‘5월 동행축제’ 개막행사를 열고, 사흘간 부산지역 중소·소상공인 제품 및 농·축·수산물 판매전과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행사는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2024년 5월 동행축제의 첫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을 가까이 두고 상점가와 전통시장이 공존하고 있는 구남로 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중소·소상공인과 함께 동행하는 개막행사 개최(19:00~19:40) 1일 개막행사에는 770만 중소기업·소상공인과 60여개 민간 유통사들을 대표하여 오아시스 등 유통 온라인거래터(플랫폼)사와 유관 협·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소상공인 대표 홍보모델 4명과 대학생 응원단(서포터즈) 및 K-국제(글로벌) 특파원들도 함께 자리를 빛내주었다. 먼저, 부산 어린이들로 이뤄진 치어리더 공연팀(슈팅스타)의 중소·소상공인을 위한 응원 공연으로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어진 동행축제의 의미를 담은 의식(세레모니)에서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큰 동행의 빛을 밝힌다’는 뜻을 담아, 무대와 관객석이 하나가 되는 불빛 공연(퍼포먼스)을 진행하였다. 다양한 제품 할인전과 버스킹 공연 등 3일간 열려(13:00~20:00) 5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메인 행사장인 구남로 광장(해수욕장에서 해운대역 방면)에서 동행제품 전시·판촉 부스, 농축수산물마켓, 버스킹공연·이벤트 행사 등을 통해 3일간 살거리·볼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가 열린다. 공개모집과 중소·소상공인 유관 협·단체 등에서 추천받아 선정한 동행축제 참여기업(150개사(전체 300개사)) 제품에 대한 전시·판촉 공간(부스)*를 운영하고, * 식품 2동(60개사), 생활·잡화 1동(30개사), 뷰티 1동(30개사), 혁신 1동(30개사) 벼룩시장(플리마켓)에서는 농식품부·해수부와 협업하여 농·축·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수제맥주 등 다양한 부산시 소재 향토기업 제품들도 만나 볼 수 있다. 아울러,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에서 준비한 복자에이드(복숭아·자두) 등 무료시음회와 가족 동반 방문객들 위한 길거리공연(버스킹공연*), 사진촬영공간(포토존) 등 즐길거리도 3일 내내 이어진다. * 융합(퓨전)밴드, 융합(퓨전)국악, 금관 5중주, 오페라, 마임 퍼포먼스, 뮤지컬 뒤풀이공연(갈라쇼) 등(참고2) 또한, 행사가 열리는 인근 구남로 상점가와 해운대전통시장의 소비 촉진을 위해 해당 점포에서 구매한 영수증에 대한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오영주 장관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국민 여러분께서도 동행축제에 많이 참여하셔서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전하며, 정부는 민생 최우선의 각오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 오영주 장관은 “지역경제 활력과 내수진작의 계기가 되길 염원하는 마음으로, 올해 첫 동행축제의 개막식을 부산에서 개최하게 되었다”며, “예년보다 알차게 준비한 동행축제에서 모든 분들이 행복해지는 5월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자료제공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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